본문 바로가기

원피스 001화 부터

원피스 2화 - 조로를 묶은 모건대령 분석 (수퍼수굴2)

이제 원피스 2화 중에서 수퍼수굴2 시작합니다.

2탄을 수퍼수굴2라고 명명했어요ㅋㅋ

포스팅이 좀 늦었어요.

원래대로라면 12시넘겨 새벽에 했어야 했는데 어제 18대 대선 개표상황 보면서 한잔했거든요^^. 뭐 사이다를 한잔 한거지만요

생각해보니 지금부터 포스팅할 내용도 통치권자에 대한 이야기가 좀 나오는듯 하네요.

아..노파심에서 말씀드리지만, 혹여나 제 글이 특정인물을 빗대어 말한다거나 그런건 절대 아닙니다. 오해하진 마시구요. 오해할 내용도 없겠습니다만요~

자~ 시작합니다.

 

 

 

이 섬의 통치자인 모건대령이 자신의 동상을 섬의 가장 높은곳에 세우고 있습니다

권력과 힘의 과시이면서, 자신과 동상을 동일시하고, 힘을 드러내고 싶고, 보여주고 싶고, 사람들 위에서 군림하고 싶고 그런 마음의 표현이라고 할까요

어떤 사람이 죽은 뒤에, 후대의 사람들이 그의 업적을 훌륭히 평가하여 기리고 본받고 그 정신을 두고두고 새기기 위해 지어지는 동상과는 정 반대의 동상인거죠.

살아있는 내가 직접 내 동상을 건립한다? 낯부끄런 일이죠. 하지만 지금 모건은 전혀 그런 맘이 없는것 같죠?

 

 

 

난 이 팔뚝으로..
대령까지 올라갔다!
알겠냐?!!
세상은 칭호가 전부다!
이 기지에서 최고위의 대령인 나는..
최고로 훌륭한 인간이란 것이다!!
그러니 내가 하는일은...
모두 올바르다!!

내말이 틀렸냐 네놈들!!
예!! 바로 그렇습니다!!

봐라..
긴세월에 걸쳐 겨우 완성한
이것이 내 권력의 상징이다!
자~ 동상을 세워라!
이기지의 정점에
내 위대함을 나타내라!!

 

모건대령에게도 이렇게 삶을 살고 있는 논리와 가치관이 있습니다.

저 팔뚝하나로 대령까지 올라갔다고 합니다.

뭔가 쉽진 않았다. 나도 힘든 시절이 있었다~ 뭐 이런 의미도 내포된듯 보여집니다.

내가 살아보닌까 세상은 결국 칭호가 전부더라~

의사, 판사, 변호사.. 사자 직업.. 명예, 그 명예에 따라붙은 돈. 사람들은 그런사람들에게 굽실거리고, 세상은 그렇더라는 거죠

 

왜요즘 짝짓기하는 프로그램 있잖아요,

만약에 후줄구레한 옷입고 나온 남자가 이야기를 하는데 별로 관심을 못받다가, 중간에 직업이 뭐예요 했을때, 그냥 조그마한 병원 운영하고 있습니다.

같이 일하는 의사선생님들은 열명도 채 안됩니다.

뭐이렇게 얘길 한다면, 상대 여자들이나 경쟁하는 남자들도 그를 대하는 마음이 다르지 않을수가 있을까요?

 

사람들은 그런것들을 쫓으며 살고있고, 나또한 그걸 깨닫고 그렇게 열심히 살아서 대령까지 됐다이거죠. 이게 뭐가 잘못됐냐! 올바르지 않냐 이거죠.

그리고 이제 내가 쫓는 권력, 힘, 명예를 어느정도 이룬 시점에 와서, 이 섬에서 가장 높은곳에 동상을 세워 내 위대함을 뽐내고 싶다 이거죠.

 

하지만,

모건대령을 좋게해석하면요,

명예든 돈이든 뭐든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꼭 이루기 위해서는

모건대령같은 단순한 논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생각이 너무 많은 사람은 뭘 실천으로 옮기는게 힘들고 더디거든요.

 

 

 

 

도망쳐주세요. 조로씨
그런짓하면 너 죽는다고!
전 이제 이런 해군은 보고싶지않아요.
전...올바른 해병이 되고싶은거에요..!

 

코비는 그냥 도와줄려고 조로를 묶은 줄을 풀어주는게 아닙니다.

목숨을 걸고 줄을 풀어주고 있는 거에요.

그리고 코비의 꿈은 올바른 해병이 되고싶은 것이지요.

올바르게 산다....

올바르게 산다....

 

당신은 내일..
처형됩니다
헤르메포는..
처음부터 당신하고의 약속을
지킬생각은 없었던거에요

그래서..
루피씨는 화나서
헤르메포를 때린겁니다!

 

앞으로도 루피는 한번씩 약속을 합니다.

그런데, 그 한번 내뱉은 약속을 루피는 굉장히 중요시 여깁니다.

무슨일이 있어도 지킬려고 합니다. 심지어 목숨을 거는일이라 할지라도 말이죠.

근데 처음부터 지킬생각이 없는 약속을 했다는걸 알고 분노한 것이죠.

헤르메포..나빠요~

 

 

 

루피씨도..
이제 해군에게 쫓길 몸입니다

당신에게 해적이 되라고는 안합니다
하지만 부탁입니다
루피씨에게 힘을 빌려주세요

조로씨를 살릴수있는건..
루피씨 뿐입니다
그리고 지금..
루피씨를 살릴수있는것도..
조로씨 뿐이라고..
전 생각합니다

 

사람을 설득할때, 그쪽에서 이쪽으로 빨리 넘어와라~ 이러면 안됩니다.

해적이 되라는 건 아니다

그래도 루피를 살려줘야 하지 않겠냐

살릴 수 있는건 조로 당신뿐이다

부탁이다~

 

적어도 이렇게 얘기해야 한다는 겁니다.

 

실제로 원피스 앞으로의 여러 화에서도 조로와 루피가 서로 살리는 경우가 나오게 됩니다.

사실 저말은 코비생각이 아니라 작가님 생각이겠죠^^

원피스 2화 마무리지었네요. 휴~